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상생소비복권 2차, 이번엔 뭐가 달라졌을까

by 삶부자 2025. 10. 30.

5만 원만 써도 복권이 생긴다 이번엔 당첨 규모가 '두 배'

한 번쯤 들어보셨죠? 전통시장이나 소상공인 매장에서 5만 원만 써도 복권이 생긴다는 '1차 상생소비복권' 이야기. SNS에 "밥 먹고 커피만 마셔도 복권 생김ㅋㅋ"이라는 글이 쏟아졌을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어요.
그 상생소비복권이 2차 이벤트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번엔 총 상금도, 당첨자 수도 전보다 훨씬 늘어난 2차 상생소비복권 1차와 달라진점, 상금규모, 응모방법, 소비처 등을 알아볼게요.

 

 

 

상생소비복권이 뭐길래

말 그대로 소비하면 복권을 받는 이벤트에요. 전통시장이나 소상공인 매장에서 5만 원 이상 카드로 결제하면 자동으로 응모권이 발급됩니다. 한 사람당 최대 10장까지 받을수 있는데 약 50만원 정도의 가치가있어요. 발급된 응모권은 추첨을 통해 최대 2천만 원의 상품을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줍니다.

행사는 12월 9일까지 진행되고, 참여 방법도 아주 간단하니 꼭 참여해서 당첨되세요. 참여는 '상생페이백' 홈페이지에서 카드사만 연동해 두면 기간 내 결제 금액이 자동으로 계산돼 응모권이 만들어집니다.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돼요.

 

 

 

1차 그리고 2차, 이번엔 뭐가 달라졌나

8월에 진행된 1차 이벤트는 말 그대로 '대박'이었죠. 1,020만 명이 참여하고, 복권은 9,595만 장이나 발급됐었습니다. 그만큼 기대감이 컸고 반응이 좋아, 이번 2차는 규모를 더 키워 더 많은 분들에게 혜택이 가도록 달라졌어요.

구분 1차 2차
총상금 약 10억원 20억 원 (2배 증가)
당첨인원 인원 2,025명 5,000명 (2.5배 증가)
1등 인원 및 상금 인원 10명 (2,000만원) 20명 (2,000만원)
비수도권 혜택 일부 반영 1등은 비수도권 결제자 한정
신청방법 수동 신청 자동 연동 + 신규 신청 병행
추가 혜택 없음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동시 진행

 

1차에 비해 당첨기회 및 상금이 엄청 늘었으니 꼭 참여하셔서 살림살이 펴세요.

 

 

 

참여자 입장에서 2차 상생복권 달라진 점 정리

  1. 총상금이 두 배로 커졌어요
    1차에서 "아쉽게 당첨 안 됐다"는 분들 많았죠. 이번에는 총상금이 10억에서 20억으로 2배 늘났을뿐 아니라 당첨자 수도 2,000명에서 5,000명으로 늘렸으니 당첨 확율이 엄청 올랐어요.
  2. 비수도권 소비자에게 기회 부여 확대
    이번엔 1등 20명 전원이 비수도권 소비 실적이 있는 참여자 중에서만 뽑힙니다. 수도권에 사는 사람이라도 지방 전통시장에서 결제를 했다면 1등 후보가 될수 있게해서 지역소비를 늘리고, 지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효과를 낼려고 해요.
  3. 응모가 훨씬 간편해졌어요
    이제 따로 '재신청'을 하지 않아도 돼요. 1차 때 참여했던 분이라면 자동으로 연동돼서 이번에는 카드 결제만 하면 복권이 알아서 쌓입니다. 신규 참여자는 한 번만 신청하면 돼요.

 

 

덤으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도 같이 진행

이번 2차 기간엔 복권뿐 아니라 결제금액의 일부를 돌려받는 환급행사도 함께 열립니다. 결제 금액의 5~15%를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다시 돌려주는 제도예요. 지역별로 환급율도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표로 살펴볼게요.

지역 환급율 한도 예시 결재액 환급액
수도권 5% 1만원 20만원 1만원
비수도권 10% 1.5만원 15만원 1.5만원
특별지역
(농어촌·재난지역 등)
15% 2만원 13만 3천원 2만원

 

예를 들어 서울에서 20만 원을 쓰면 1만 원, 전라북도 순창에서는 1만 5천 원, 강원 태백 같은 특별지역에서는 2만 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어요. 여기에, 복권 응모에 더해 환급까지 받는 셈이랍니다. 다만, 소비액 인정 및 불인정 사용처를 잘확인하시고 사용하세요.

 

 

 

상생소비복권, 단순한 이벤트 그 이상

이번 행사는 단순히 '돈 주는 복권'이 아니에요. '소비 = 지역 경제를 살리는 구조'를 만들겠다는 취지입니다. 정부는 앞으로도 상생소비복권을 상시형 제도로 발전시켜 '전국민이 즐기면서 참여하는 내수 활성화 모델'로 정착시키겠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결국, 내가 전통시장에서 쓴 5만 원이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고, 지역 경제를 살리는 선순환으로 이어지는 셈이겠죠!

 

 

 

2차 상생소비복권 정리하면

  • 참여기간: 10월 29일(수)~11월 9일(일)까지
  • 참여방법: 상생페이백 홈페이지에서 카드 연동
  • 응모조건: 5만원 이상 결제 시 자동 응모
  • 당첨자 발표: 12월 초
  • 당첨금 지급일: 12월 중 예정
  • 당첨금 지급: 디지털 온누리상품권 앱
  • 추가혜택: 온누리상품권 환급(최대 15%)

 

 

마무리하며

5만원만 써도 복권이 생기고, 운이 좋으면 2000만원의 디지털 온누리상품권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예요. 이번 '상생소비복권 2차 이벤트'는 그야말로 소비도 하고, 혜택도 챙기고, 지역경제도 살리는 일석삼조의 이벤트라 할수 있습니다.


혜택을 보실려면, 주말에 대형마트 보다는 시장 한 번 들르시는게 좋아요. 시장에서 소비하면 '골목상권 살려, 지역경제 살리고, 서민경제 살리고, 모든 경제 살려' 애국하는 것임을 잊지마세요. 많은 돈이 필요한게 아닙니다. 커피 한 잔 값! 시장에서 소비하면, 경제살리고 애국합니다. 그러면 덤으로 2,000만원짜리 복권 받는 것입니다.

 

어디서 소비하실래요? 2차 상생소비복권은 정말 놓치기 아까운 부를 부르는 기회예요.

 

 

 

상생페이백 및 상생소비복권 신청은 어디서?

소비로 함께하는 진짜행복 상생페이백 국가사이에서 하시면 돼요!

https://xn--3h3bl7foc243a8lq.kr/

반응형